세상에서 가장 나이 많은 고등학생 TOP4

 

세상에서 가장 나이 많은 고등학생 TOP4

 

일반적으로 17살부터 19살까지 고등학생들의 나이는 정해져있는 것 같지만 사실 입학이라는 과정에 나이제한은 없으며 어른이 되어서도 고등학교를 다닐 수 있다는데요. 그렇다면 세상에서 가장 나이 많은 고등학생는 어떤 사람들이 있을까요? 시작하기에 앞서 구독과 좋아요 한 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위는 네팔에 거주하는 두르가 카미(Durga Kami)라는 사람으로 입학 당시 69살의 나이를 가진 분이라고 하는데요. 어릴 적부터 항상 교사를 꿈꿔왔지만 가난한 삶으로 인해 학교에 제대로 다니지 못하였고 아내까지 돌아가자 kami는 가슴 아픈 일을 피하기 위해 학교에 가기로 결심했다네요. 

 

미국 캐롤라이나 주에 거주 중인 카밀라 진 우다르는 17세라는 빠른 나이에 결혼으로 학교를 마치지 못하였고 60년이 넘게 지난 80살 가까이 되어서야 성인 고등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졸업장을 딸 수 있게 되었다는데요. 세 자녀를 키우며 남편과 순조로운 삶을 살던 도중 남편의 사망 이후 하고싶었던 학교과정을 끝내 마친걸로 보이네요.

 

영국 헤이스팅스 출생의 조안 디 뱅크는 학교보다 일이라는 부모님의 가르침에 어린 나이에 공부 대신 일만 하며 살았다는데요. 16살이 되자 나이를 속이고 영국군에 입대하여 집에서 벗어난 뒤 군인과 결혼하여 행복하게 살았다고는 하지만 학교교육을 마치지못해 후회가 막심한 터라 캐나다에 있는 Island ConnectEd의 도움으로 90대 초반이라는 나이로 고등학교를 재학 후 졸업까지 마쳤다고 하네요.

 

1위는 96세의 멕시코에 거주하는 과달 루페 팔라시오스라는 사람으로 세상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고등학생인데요. 어릴적 가난하게 살아 학교에 다니지못해 평생 문맹이였으며 92세가 되어서야 성인 문해력 과정에 등록하여 초등학교 및 중학교를 4년만에 졸업, 그리고 현재는 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라고 하는데요. 팔라시오스가 100세가 되는 2022년까지 졸업장을 받기위해 오늘도 한 걸음 전진하고 있다네요. 

 

이렇게 세상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고등학생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러한 것들을 보니 역시 공부에는 나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내고 싶은 의견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좋겠네요. 구독과 좋아요는 해주실거죠?

 

 

깜냥 랭킹

© 2020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